아시안 미용 클리닉:::지금이야말로 참된 동양인을 위한 미용외과, 미용피부과, 한방미용의 세계로
アジアン美容クリニック クリニックご予約 韓国語案内 韓国語案内
아시안미용클리닉소개 원장소개 원장컬럼 진료안내 질문과대답 가격안내 교통안내
院長コラム
HOME >한국 미용성형 현황
 
한국 미용성형 현황
삼순이와 선희

 
   한국은 드라마,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등의 예능 소프트, 콘텐츠를 90년대 초보다  소프트 파워로의 상업전략의 축으로 자리잡아  정부의 지원아래 적극적으로 세계에 보급하기 위해  추친되어 왔습니다.
그 성과로서 [한류]는 일본 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중동에 까지 하나의 예능 장르로서 정착되어져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성형외과, 미용외과 분야는 국내의 미에 관한 긍정적인 가치관 아래, 높은 수요에 뒤를 밀려, 의사 중에서도 전문과목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게 되어, 따라서 우수한 인재가 모이는 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가 정부 관광사업계획에 융합되어 [한류성형미용]이라는 형태로, 한국 의료관광의 한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저는 양국의 성형외과.미용외과 사정을 전문의, 또 환자와의 입장에서 한일 미용외과의 미묘한 차이를 의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의 세계적 기업 삼성전자의 눈부신 발전은 때때로 일본의 산업계에서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운영 이익이나 순이익 만을 비교하면, 최근 몇 년은 소니, 히타치, 미츠비시, 파나소닉, 샤프, 토시바의 일본계 전기회사 6사를 합해도, 삼성 전자의 1위에 달하지 못합니다. 물론 이 성공은 많은 요인, 노력이 있고, 급성장 한 기업 전략의 비결로서 [선택과 집중투자]라고 하는 표현이 자주 언급됩니다. 곧 이익이나 효율을 생각해서 앞으로 성장하는 분야를 선택, 그곳에 집중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 점에 있어서는 한국의 성형외과, 미용외과의 분야에서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의 미용외과. 성형외과는 매우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쌍꺼플 전문, 코 성형 전문, 턱 성형 전문, 지방흡입 전문과 같이, 한 의사가 한 분야를 특화하여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기술의 습득시간, 시설이나 기계의 투자를 생각하면 확실히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도 어느 병원에 가야 하는지 고민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의사도 많은 증세를 경험하여 어느 한 분야에 관해서는 기술의 숙련도 빠르겠지요.
한편, 한 곳을 고집하면, 어떻게든 손을 써 보듯이, 치료의 필요성이 떨어지거나, 과도한 시술이 되기 쉽다고 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느쪽이 뛰어나고 하기 보다는, 결국 의사 한 명 한 명이, 항상 환자의 입장에서 의료로서의 최선의 선택을 한다는 마음가짐의 원칙을 잊어버리면 안되겠지요.
 
 
HOME병원소개원장칼럼FAQ가격안내개인보호정책ー스탭 / 간호사모집
동경도다이토오구우에노 2-11-10고지마빌딩3층 우110-0005 Tel:0120-070-901(우선예약) Fax:03-3832-3313 E-mail:info@e-abclinic.com
Copyrights © 2006 Asian Beauty Clinic. All rights reserved.